12월 19

(2022년 12월) '와인과 찰떡궁합' 연말 홈파티를 더욱 풍성하게 해줄 소고기 요리

‘와인과 찰떡궁합’, 연말 홈파티를 더욱 풍성하게 해줄 소고기 요리

 

  • 역대급 한파에 올해도집콕’, 연말연시홈파티’ 트렌드 지속
  • 호주축산공사, 연말 모임 위해 완벽한 마리아주를 자랑하는 소고기 요리와 와인 조합 소개

 

2022 12 19, 서울 – 돌아온 송년회 시즌, 본격적인 겨울을 맞아 지속되는 한파에 ‘집콕’ 트렌드가 이어지며 올해 크리스마스와 연말 또한 홈파티로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발맞춰 호주축산공사가 집에서도 쉽게 파티 분위기를 연출해 낼 수 있는 와인과 완벽한 마리아주를 자랑하는 근사한 호주청정우 소고기 요리 및 음악 조합을 소개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호주청정우로 만든 홈파티용 요리와 함께 집에서 편안하게 연말연시를 보내며 한 해를 즐겁게 마무리해 보자.

 

  • 연인과 함께하는 로맨틱한 식사, 베샤멜 소스 스테이크

[사진 1] 호주청정우 채끝 등심 베샤멜소스 스테이크.jpg

소복이 쌓인 눈이 마음을 들뜨게 하는 연말,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데이트를 하고 난 후에는 스테이크를 곁들여 낭만 가득한 저녁을 즐겨보자.

지방이 적고 살코기가 많아 단백질이 풍부한 호주청정우 채끝 등심을 적당히 익혀 풍미가 살아있는 베샤멜 소스 위에 가볍게 얹어주면 고급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근사한 스테이크가 완성된다.

도톰하게 구운 부드러운 고기와 고소한 베샤멜 소스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스테이크에 바디감이 묵직하고 오크 향이 강한 호주 쉬라즈 와인을 곁들인다면 더할 나위 없이 로맨틱한 식사를 마련할 수 있다. 여기에 감성을 극대화해줄 크리스마스 재즈 음악을 더한다면 포근한 겨울 감성이 가득한 연인과의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식사, 비프 웰링턴

[사진 2] 호주청정우 비프웰링턴.jpg

아이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연말 홈파티를 준비 중인 가족들에게는 고기 씹히는 맛이 일품인 호주청정우 비프 웰링턴을 추천한다. 비프 웰링턴은 두툼한 안심을 통째로 올리고 여러 가지 버섯과 양파를 갈아 만든 됙셀과 프로슈토를 곁들여 파이용 시트로 감싼 소고기 오븐 요리이다.

안심의 담백함과 프로슈토의 감칠맛이 오묘한 조화를 이뤄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또한 요리에 사용되는 호주청정우는 건강한 면역체계를 형성하고 골격 강화 및 성장에 도움이 되는 철분, 아연 등과 같은 필수 영양소를 고루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울철 성장기 아이들이 먹기에 딱 좋은 단백질원이다.

버섯과 마늘의 풍미가 가득한 비프 웰링턴에는 가볍고 산도가 높으며 과일 맛이 진한 피노 누아를 곁들여보자. 신나는 캐럴을 배경으로 어른들은 피노 누아, 아이들은 포도주스를 담은 와인잔을 들고 건배를 나누면 연말 분위기가 물씬 나는 특별한 가족 파티를 경험할 수 있다.

 

  • 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식사, 소고기 크림 캐서롤

[사진] 호주청정우 소고기 크림 캐서롤.jpg

 

친구들과 왁자지껄한 연말 모임을 계획하고 있다면, 파티 메뉴로 호주청정우 소고기 크림 캐서롤을 추천한다. 캐서롤은 썬 고기와 야채를 양념과 함께 오븐에 굽는 요리를 일컫는다.

피로 해소와 기력 보충에 필수적인 비타민 B와 철분이 풍부한 호주청정우로 만든 소고기 크림 캐서롤은 크림의 고소함, 치즈의 짭조름함, 그리고 페퍼론치노의 매콤함이 모두 잘 어우러져 다채로운 매력을 뽐낸다.

다양한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소고기 크림 캐서롤에는 겨울에 먹으면 더 맛있는 까베르네 소비뇽을 곁들여보자. 풍부한 베리 향과 묵직한 질감이 부드러운 소스를 머금은 고기와 잘 어우러질 것이다.

신나는 팝송을 흥얼거리며 마음 맞는 친구들과 와인 한 잔, 고기 한 점 나누는 즐거운 파티를 통해 한 해 동안 쌓인 회포를 풀고 다가올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호주축산공사 한국대표부 고혁상 지사장은 “송년 모임이 잦아지는 연말, 집에서도 파티 분위기를 쉽게 낼 수 있고 또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호주청정우 홈파티 요리를 소개한다”라며, “호주청정우와 멋진 궁합을 자랑하는 와인을 곁들이며 소중한 사람들과 따뜻한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 # 

 

 

Back to News